본문 바로가기

일본문학

일본문학의 세계를 거닐다 - I LOVE YOU, 이사카 코타로





이번엔 단편 모음집 '아이러브유'를 소개할까 한다

 

흔하디 흔한 제목 '아이러브유'가 붙여진 책이지만 제목의 작품은 없다

단편 모음집이 이름을 이렇게 붙인 데에는

여기에 등장하는 작품이 모두 러브 스토리이기 때문일 것이다


처음
등장하는 소설 투명한 북극곰 이사카 코타로(伊坂幸太)

영화 집오리와 들오리의 코인로커, 중력 피에로, 골든 슬럼버 등의 원작자이다

 



여러 단편 중 '투명한
북극곰'의 내용만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주인공은 여자친구와 동물원에 가게 된다.

그곳에서 누나의 남자친구가 애인과 함께 있는 것을 보게 된다

그는 자유분방한 누나의 남자친구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사람이었고 누나의 마지막 남자친구이기도 했다

누나는 실연을 후엔 여행을 떠나곤 했는데 그와 헤어지고도 여행을 떠났다

캐나다에 좋아하는 곰을 보고 오겠다는 말을 남기고 누나는 영원히 돌아오지 못한다

그것을 기억하는 주인공은 자신의 여자친구와, 누나의 옛 남자친구는 현재의 여자친구와 곰을 보고 있다

아이 러브 유 - 10점
이시다 이라.이사카 고타로 외 지음, 신유희 옮김/해냄


외에도

마법의 커튼 (이시다 이라)

졸업사진 (이치카와 다쿠지)

모모세, 나를 (나카타 에이이치)

뚫고 지나가자 (나카무라 고우) 있으며

마지막 작품인 혼다 다카요시의 'sidewalk talk' 눈물이 뚝뚝 떨어지게 만든다

이 중  몇몇 작품도 정말 눈물 나는데 오래 전에 읽어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

아마도 슬픈 이야기를 잘 쓰는 이치카와 다쿠지의 '졸업사진'이었을 것이다

이치카와 다쿠지는 유명했던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원작자이다

또한 '연애사진'도 집필했는 이 작품은 영화 다만, 사랑하고 있어 로 만들어졌다

  



아무튼 책은 단편이라 가볍게 읽을 있고(개인적으로 번역가도 좋아함)

가끔 감성의 부족함과 삶의 팍팍함을 느낄 읽어주면 가슴에 윤기를 찾을 있어 좋을 하다


2011/05/06 - [일본문학] - 일본문학의 세계를 거닐다, 오가와 요코의 '미나의 행진'
2011/04/25 - [일본문학] - 일본 문학의 세계에 기웃거리다 셋 - 히가시노 게이고
2011/04/23 - [일본문학] - 일본 문학의 세계를 기웃거리다, 두번째
2011/04/19 - [일본문학] - 일본 문학의 세계를 기웃거리다, 첫번째 이야기